포럼

최근 몇달간 XE 공식 웹사이트 리뉴얼 이외에는 큰 움직임이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XE Market 개발 지원을 하게 되면서 개발자 모두가 매달리는 바람에 XE 프로젝트에는 신경쓰지 못했었습니다.

이제 XE Market 개발이 어느정도 끝났고 큐브리드 회사에서 검수 및 운영 준비를 하게 되어 본격적으로 XE 개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XE개발팀(오픈UI기술팀에서 팀명 바꾸었습니다)에서는 XE Core, CafeXE, Textyle등 자체 개발해서 배포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대해 담당자 정하고 문제 해결 및 개선 하는 업무를 시작하였답니다.

일단 그동안 쌓인 이슈들부터 열심히 해결하고 있는 중이구요, 개선 사항들 취합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프로젝트들에 대해 개발 참여를 받기 위해 정책 수립과 절차등을 준비중입니다.

그리고 XE Core의 경우 설치부터 관리까지의 모든 부분에 있어 버그 수정 및 사용자 친화적으로 바꾸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간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복잡도가 높았던 패키지 형태의 배포도 다음 버전부터 하려고 합니다.

XE Core, textyleXE, cafeXE, boardXE등으로 정리해서 배포할 예정이라 좀 더 편해지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게시판 모듈 못지 않게 중요하게 생각되고 의견들을 많이 주셨던 페이지 모듈을 대폭 개선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위젯으로 꾸미기외에 외부 페이지 기능을 위젯화하여 넣는다거나 직접 콘텐트 작성하는 UI를 개선하는 등 실질적인 웹사이트 구축과 운영에 대해 그간 의견 주신 것들을 모두 정리하고 반영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사이트 생성과 운영등의 기능도 편하게 할 것이고 무엇보다 속도 개선 작업 들어갑니다.

현재까지 XE는 기본적으로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큰 노력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쿼리 튜닝이나 페이지 로딩 속도 개선, 메모리 및 서버 부하 점유율을 올리는 것들에 대해 개선을 할 것이고 제로보드4때 얻었던 경험과 XE의 구조적 개선등을 통해 속도 향상을 1순위로 할 예정입니다.

5월에 1.5 버전을 통해 이런 것들이 반영된 버전을 배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무튼 그간 숨죽이고 있었던 것이 그냥 놀고 있었던 것은 아니구요 XE Market 개발과 더불어 계획 세우고 고민해왔던 만큼 이제부터는 더 빨리 움직이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들은 보다 자세히 정리해서 정식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좋은 하루 되세요.
글쓴이 제목 최종 글
트래비스 게시판 갤러리 썸네일에 대한 문의 입니다. [1] 2011.02.16 by 아아악내눈
가스통 닉네임 안쓰고 싶습니다. 회원가입 부분과 회원정보, 마이페이지등  
난다날아 웹포트 80번을 사용하지 않는 환경의 SocialXE 로그인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아제나 스패머가 악성 글 등록 후에 해당 게시판으로 진입할 수 없는 버그가 발견되었습니다.  
sejin7940 CafeXE 초기생성 설정란이 관리자페이지에 있으면 좋을텐데... [1] 2011.02.13 by SMaker
misol IE9 RC에서 XEED 파일 첨부가 제대로 동작을 안하네요.  
XE Developers XE개발팀 드디어 본격적으로 움직입니다. ^^ [13] 2011.02.11 by 해와달
Hammer 혹시 jquery.js failed라는 오류 보신 분 계신지요 [3] 2011.02.11 by 한꼬마
무실 XE 를 영어권 사람들에게 보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 2011.02.10 by 무실
SMaker jQuery 1.5가 나왔네요 [1] 2011.02.08 by 현원
misol C공감이 뭔가요?.. [2] 2011.02.06 by BNU
밥시킨난빈손 [게시글 관리] 복사 오류에 관해서..  
행복한고니 회원 2명에 대해 일시정지 조치했습니다. [8] 2011.02.01 by 보들레르
카르마 위젯캐시에서 새로운 템플레이트 문법 ...  
친절뺀질이 게시판 권한설정문의입니다. [2] 2011.02.01 by 친절뺀질이
라르게덴 태그활용이 필요합니다. [1] 2011.01.30 by ForHanbi
백성찬 메뉴 복사 기능과 메뉴 항목 선택 기능을 넣읍시다. [9] 2011.01.30 by 착한악마
criuce 이슈는 이슈게시판에. [4] 2011.01.28 by 라르게덴
둠포지 댓글 추천기능에 버그 수정한거 알려드립니다.  
gingermary.myid.net 페이지 첨부 기능이 오작동합니다. [1] 2011.01.26 by fsfsd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