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알아보기

 

라라벨에서 제공하는 인증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회원가입, 비밀번호 reset기능을 구현해보고

 

SMTP를 연동하여 메일을 발송해 봅니다.

 

[발표자료]

 

[실습자료]

 

*추가 - 2015.08.13

안녕하세요? 발표자 구준호입니다. 본 발표에 대하여 자주 질문해주시는 부분에 대하여 추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Laravel의 가입, 로그인, 로그아웃, 메일 보내기 등 인증관련 기능에 대하여 본 발표에서 보여지는 코드를 직접 다 구현해야 하느냐는 질문 인데요.

짧은 답변은 그렇다, 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Laravel은 인증에 관한 많은 부분을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인증을 위한 유효성 체크, DB에 유저 정보 추가, 자동 로그인, 암호화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요.

Laravel 프레임워크 사용자는 이러한 laravel이 제공하는 기능들을 연결하는 routes, html 등을 직접 작성해야 합니다.

Laravel 메뉴얼을 보면 관련 html을 작성하고 routes를 연결하기 위한 예제 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http://laravel.com/docs/5.1/authentication

추가적인 설명을 드리자면 laravel 5.0에서는 이러한 routes와 html까지 제공했었는데 5.1에서 해당 부분이 제외됐습니다.

Laravel을 사용하는 여러 사이트들의 다양한 인증화면 대응을 위해 기본 코드를 제공하지 않기로 한 것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이 발표는 5.1 기반으로 구성됐고요. 그래서인지 5.0 사용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더 헷갈려 하시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문의 감사드리고요. 발표용으로 구성된 영상이라 혼자 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으니 공부하시다가 어려운점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koojunho@xpressengine.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