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스터 팁

OGIT STUDY 1

2008.02.01 00:10

OGIT

안녕하세요 OGIT 사이트의 아무흐 입니다.

오늘은 PHP 제 1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PHP는 토요일에 나오는 것이 정상이지만 방문자를 올리기 위해서^^;

강의를 연속으로 몇일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강의는 알고 넘어 가면 좋은 것들 이면서도 PHP를 배우기 위한 기초가 되는 것이 될 것입니다.

1. PHP 란 ?

PHP 는 웹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누구든지 무료로 사용 할수 있는 무료 프로그래밍 언어 프리웨어 입니다. 현재 PHP는 전세계 적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사랑 받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우리 나라 한국 산업 인력 공단에서 개최 하는 지방 기능경진 대회와 전국 기능 경진대회에서도 PHP를 사용하고 있는 현황 입니다. PHP 는 이 외에도 전세계 적으로 50% 정도를 차지 하는 웹 프로그래밍 언어로 자리 잡은 언어 입니다.

PHP의 장점으로는 정확하고 신속성을 갖고 있어 사용자에게 느림이 없는 속도를 제공 해주는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이는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언어 방식이 아닌 서버 스크립트 언어를 사용한 영향 입니다. PHP 는 3버전 부터 5버전까지 발전 하게 되었습니다. PHP 는 PHP Hypertext Preprocessor의 약자로 많은 오픈 소스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PHP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2. Apache 란?

Apache 는 웹 프로그래밍 언어로 PHP 와 같은 오픈 소스 개발 방식이며 Microsoft 에서 제공하는 IIS 웹서버와 같은 Html 태그등을 사이트로 출판하여 웹상으로 볼수 있도록 해주는 웹 서버 입니다.  웹서버 Apache는 My Sql 과 연결 하거나 Ms Sql ,  오라클 같은 Database를 이용하여 웹 프로그래밍 언어까지 같이 활용하면서 만들면 멋진 사이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Apache는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가장 첫번째 준비물이며 누구든지 무료로 사용 할수 있는 프리웨어 입니다.

3.My Sql 란?

My Sql 이란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 입니다. Exel 같이 데이터 베이스를 관리 하는 프로그램 툴로 정확한 뜻은 아니지만 자료를 정리 하고 저장 해두는걸 Data base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제로보드 XE나 텍스트 툴즈 같은 웹 프로그램을 깔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중의 하나 입니다.

My Sql 은 Ms Sql 과 오라클에 비해 뒤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하고 프리웨라는 가장 큰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사용 되고 사랑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1강는 이걸로 끝입니다.
2 강의 에서는 APM 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제작자 : ogit 


질문은 : http://www.ogit.kr  에서 질 문 바랍니다.